규슈소개
일본 규슈는 한국의 부산보다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일본의 4대 섬 중 하나입니다.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큰 섬입니다. 군도인 규슈는 산이 많고 화산 활동이 활발한 곳으로, 섬 북쪽 중심부에 있는 아소 산은 세계 최대의 칼데라가 형성된 화산입니다.
규슈의 매력적인 것들을 소개 합니다.
규슈 체험 거리
▶ 온천
1. 구로카와 온천 : 일본 인기 온천에서 랭킹 1-2위에 랭크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구로카와 온천은 강을 따라 아담한 전통 료칸들이 늘어서 고즈넉한 산속 마을입니다. 빼어난 정취에 반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으로 '마태 모양'을 한 '온천 자유이용권'을 이용하여 구로카와 노천 온천중 3곳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온천이용이 매우 편리합니다.
2. 벳푸 지옥온천 : 일본 최대 온천 용출량을 자랑하는 오이타현의 벳부 지옥온천은 약 1,300년전 츠루타케 화산 폭발로 만들어졌으며, 벳푸 관광의 하이라이트입니다. 섭씨 100도의 열탕이 제 각각 다양한 형태로 끊어 오르는 모습이 마치 지옥을 연상케 한다고 '지옥 온천'이라고 불려집니다.
3. 우레시노 온천 : 일본 3대 미인온천인 사가현 우레시노 온천은 8세기토 역사서에도 이름이 등장할 만큼 유서 깊은 온천으로 온천 성분에 나트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온천 후 피부가 매끈해져 미인온천이라고 불려지고 있으며,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.
4. 이브스키 온천 ; 가고시마 이브스키 온천은 시 전역이 기리시마 화산대에 속해 있어 해변을 1m 정도만 파도 어디서나 온천수가 솟아나는데, 이렇게 온천 열로 뜨거워진 모래속에 몸을 묻는 천연 모래찜질이 유명합니다.
5. 유후인 온천 :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온천 마을 중 한곳으로 수많은 료칸과 현대식 호텔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.
▶료칸
온천의 메카인 규슈에는 각양각색의 색깔을 가진 료칸온천이 있습니다. 깊은 산속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전통 료칸, 수평선너머 석양을 볼 수 있는 바다전망 료칸, 모던한 외관과 다양한 실설이 가득한 리조트형 온천 호텔 등 일본 스럽고 일본다운 료칸을 규슈에서는 발길 닿은 곳곳마다 경험할 수 있습니다. 료칸이라 하면 선선한 바람과 함께 뜨끈한 노천온천 체험으로 힐링하고, 온천욕 후 유카타를 입고 즐기는 일본 전통 정찬 요리 '카이세키식사'로 한번 더 힐링하며 다다미 객실의 포근 한 이불속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면 완벽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.
▶먹거리
1. 하카타 라멘 : 돼지 뼈 국물을 우려낸 감칠맛이 특징인 진하고 걸쭉한 맛을 냅니다. 후쿠오카 캐널시티 쇼핑몰 내 라멘 스타디움은 본고장의 맛인 하카라 라멘을 맛볼 수 있습니다.
2. 모츠나베 : 하카타가 자랑하는 전골요리고 간장 또는 된장국물에 소 내장과 야채를 넣고 끊인 전골 요리입니다.
3. 나가사키 짬뽕 : 오래전 중국인 유학생을 위해 중국 푸첸성 요리에 나가사키 식재료인 어묵, 돼지고기, 모시조개를 가미한 것이 시초가 되어 나가사키에서 꼭 맛보아야 할 음식입니다.
4. 세이로무시 : 나무 찜통에 영양가 놓은 식재료를 넣고 증기로 찐 요리로 특제 소스에 찍어 먹는 건강식요리 입니다. 에도시대부터 내려온 야나가와의 장어 세이로무시, 오이타 부근의 닭과 야채 세이로무시, 바닷가 지역에서는 전복과 조개를 넣은 해산물 세이로무시등 다양한 종류의 세이로무시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.
5. 미즈타키 : 우리나라의 한마리 닭과 같은 느낌의 닭고기를 주 재료로 한 전골요리로 담백하고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.
▶대자연
1. 아소 화산 : 아소산은 일본 최초의 국립공원이자 세계 최대의 칼데라 화산으로 10만 년 전 화산 대 폭발로 만들어졌습니다. 활화산 정상의 분화구에는 아직도 모락모락 연기가 피어오르는 유황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. 아소에는 밥공기를 뒤집어 놓은 듯한 형태의 신비의 산 고메즈카, 드넓은 초원에 오수와 말 떼들이 인상적인 구사센리가 하마, 에메랄드 마그마를 볼 수 있는 나카다케 등 대자연의 살아있는 숨결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.
2. 구주쿠시마 : 나가사키현에 사세보 앞바다에 흩어져있는 크고 작은 208개의 섬의 총칭입니다. 구주쿠시마라(99개의섬)는 셀 수 없을 만큼의 섬이 있다는 뜻입니다. 구주쿠시마의 절경을 감상하는 크루즈 유람선 펄시리즈트 및 수족관, 리아스식만과 섬을 조망하는 덴카이호 전망대등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.
3. 규슈 올레 코스 : 제주 올레와 같은 맥락인 규슈 올레 코스는 규슈의 웅대한 자연과 수많은 온천을 품은 규슈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트레킹 코스입니다. 총 17개의 코스가 있으며, 각 코스마다 3-5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규슈 7개현의 유명 바다와 산, 초원과 섬등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, 대자연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명품 관광 트레킹 코스입니다.
▶체험거리
1. 아리타 도자기 : 아리타 도자기는 약 400년 전 일본으로 간 조선 도공들이 도자기를 굽기 시작하여 형성된 곳입니다. 아리타 도자기 마을은 일본 최대의 도자기 마을로 아리타 도자기 시장, 아리타 포세린 파크 등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.
2. 나가사키야경 : 1000만 달러짜리 야경이라는 찬사를 받는 나가사키 야경은 세계 신 3대 야경으로 삿포로, 고베와 함께 일본 3대 야경중 하나입니다. 특유의 지형과 항구의 빛이 어우러져서 이나사야마 전망대에서 로맨틱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3. 기차여행 : 숲 속을 테마로 한 원목 인테리어의 감성 자극인 유후인 노모리(하카타 - 유후인 구간),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가득한 캐릭터 천국 아소보이(구마모토 - 미아지구 간), 복고풍 레트로와 고급스러움이 강점인 A-TRAIN 등 관광열차를 타고 규슈 여행이 가능합니다.
4. 하우스텐보스 : 일본 3대 테마파크 중 하나로 꼽히는 하우스텐보스는 네덜란드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모습으로 아시아의 작은 유럽으로 불려지는 곳입니다. 6km의 운하와 어우러져 다양한 꽃과 빛의 왕국 축제 등 연간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곳입니다.
5. 아소 협곡 열차 : 시골 마을의 정겨운 간이역과 미나미 아소 외륜산의 웅장한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.
일본 규슈는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곳으로 온천이면 온천, 자연이면 자연, 먹거리면 먹거리, 체험거리가 다양한 곳으로 우리와 다른 일본의 문화와 멋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추천합니다.
댓글